타파스 만들기 #01 토마토 소스를 곁들인 가지 튀김 Berenjenas rebozadas con salsa de tomate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름 채소중 하나인 가지와 토마토를 이용하여 스페인 남부 지역에서 여름철에 많이 먹는 타파스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가성비 대비 몸에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아주 안성맞춤인 토마토소스를 곁들인 가지 튀김입니다.
재료 :
가지 1개 /400 g (서양 가지는 한국 가지보다 더 크고 굵기 때문에 저는 1개만 준비했지만 한국 가지는 2개 준비해 주세요.
토마토 2개, 양파 1개, 간 마늘 2 ts, 올리브기름 2 TS, 파슬리 가루 1TS, 레몬즙 1TS,
소금과 후추는 취향에 따라 추가해 주세요.
튀김 반죽 :
튀김 가루와 맥주의 비율은 1:1입니다.
튀김 가루 200 g, 맥주 200ml, 드라이 이스트 2 g.
시간이 지나면서 반죽이 되직해지기 때문에 그때그때마다 맥주를 아주 조금씩 추가해 주세요.
01, 토마토는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넣은 후 끓는 물에 30초 정도 삶아서 껍질을 제거하고 씨도 함께 제거해 주세요.
02, 양파는 다져주시고 토마토는 아주 작은 토막으로 썰어줍니다.
03, 그리고 팬에 올리브기름을 두르시고 간 마늘과 함께 중불에서 10 정도 볶아주세요.
04, 이제 불을 끄시고 파슬리 가루와 레몬즙을 넣고 잘 섞은 후
05, 그릇에 담아 주세요. 아직 소금을 넣으시면 안 됩니다. 소금을 미리 넣으시면 야채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튀김의 바삭함이 줄어듭니다.
06, 가지는 타원형으로 썰어주세요.(두께 7-8 mm)
07, 그리고 위생 봉투에 담아 튀김 가루를 넣고 흔들어서 먼저 가루옷을 입혀줍니다.
08, 물 반죽은 튀김 가루 1 (200 g)에 맥주 1 (200 ml) 그리고 드라이 이스트 2g입니다.
09, 이제 반죽 옷을 입히시고
10, 바삭바삭,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세요.
* 만드신 후 바로 드셔야지 튀김이 바삭합니다, 미리 만들어 놓으셨으면 드시기 전에 살짝 한번 더 튀겨서 드시고 소금과 후추는 소스에 넣기보다는 드시기 전에 튀김 위에 뿌려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Dak FoodTV